본문 바로가기

LP。

MILES DAVIS QUINTET。

2016년 1월 23일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형님이 처음 본격적으로 권해준 LP이다.


이 음반들은 굳이 선곡하지 않아도 처음부터 쭉~ 틀어놔도 성공이라는 그 음반들..


꼭 알아둬야 할 것은 제목처럼 WORKIN / STEAMIN / RELAXIN / COOKIN 상황에 따라 들으라고 만든 음반은 아니라는 점..


나도 속았음ㅋㅋㅋㅋ


"--------------------------


마일즈 데이비스가 PRESTIGE에서 COLUMBIA 레이블로 옮기면서 계약을 마무리하기 위해 


녹음하기로 했던 음반 4장을 단 2일만에 스트레이트로 녹음했던 음반이라고 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"


근데.. 명반이 되었다니..ㄷㄷㄷ


나는 트럼펫 소리를 안좋아했었는데 그건 LP로 안들어봤기 때문인 것 같다.


그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LP와 좋은 엠프와 스피커를 만나니 소리가 편하고 듣기도 좋더라..ㅎ


아직 턴테이블이 없을 때라.. 추천만 받고 리빙사를 갔었던 기억이..ㅋㅋ



2016년 8월 '마일스'라는 영화로도 나왔던 마일즈 데이비스..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디지털로 그 소리를 다 담을 수는 없겠지만 

어떤 음악인지는 들어보시길..



WORKIN'



STEAMIN'



RELAXIN'



COOKIN'

'LP。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L-1200MK3D  (0) 2019.03.15
coffee urban  (0) 2019.03.07